소주 '처음처럼'도 오른다…6월부터 73원 인상

입력 2019-05-23 17:50  

소주 '처음처럼'도 오른다…6월부터 73원 인상
롯데주류 주요 제품 인상 발표…맥주 '클라우드'도 133원 인상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롯데주류의 소주 '처음처럼'과 맥주 '클라우드' 등의 주류 제품이 다음 달 1일부터 각각 73원과 133원 인상된다.
롯데주류는 소주 '처음처럼'이 출고가 기준으로 1천6.5원에서 1천79.1원으로 7.2% 오른다고 23일 밝혔다.
맥주 '클라우드'는 1천250원에서 1천383원으로 10.6% 인상된다.
또 '청하'는 2012년 이후 7년 만에 1천471.2원에서 1천589.5원으로 118원, 8% 인상된다. '명가'는 4만4천940원에서 4만9천434원으로 10% 오른다.
맥주 제품 '피츠'는 이번 인상에서 제외됐다.
롯데주류는 "그동안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출고가를 유지해왔지만, 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이 증가해 누적된 원가 부담이 늘어났다"며 "부득이하게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상은 맥주에서 시작된 주류 가격 연쇄 인상의 연장선에 있다.
맥주 시장 1위인 오비맥주는 지난 4월 초 주요 제품 출고가를 올렸다. 오비맥주의 '카스', '프리미어OB', '카프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가가 평균 5.3% 인상됐다.
이어 5월 1일부터 하이트진로가 소주 참이슬의 공장 출고가격을 6.45% 인상했다. 이에 따라 소주 시장 1위 제품인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360㎖)의 공장 출고가가 병당 1천15.7원에서 1천81.2원으로 65.5원 인상됐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