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대만 2019년 5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28일, 세계적인 IoT 하드웨어 기술 선두주자 Sunmi가 COMPUTEX 2019에서 일련의 알리페이 안면인식 기반 결제 솔루션을 전시하고, 중국의 새로운 결제 방식이 실용적으로 적용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
알리페이의 안면인식 기반 결제 모델은 쇼핑객에게 전례 없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한 시장 와해가 전망된다. 미래 시대를 그린 영화에서나 볼 수 있던 이 첨단 기술은 이제 현실이 됐다. 심부름을 하거나 새로운 것을 쇼핑할 때, 모바일폰이나 지갑이 없어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최상의 편리성을 보장한다.
4월 17일에 Sunmi Dragonfly가 출시되면서, 중국 본토 시장에서도 알리페이의 안면인식 기반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Ant Financial Services도 향후 3년 동안 이 기술의 적용을 대중화하고자 30억 위안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100곳의 중국 도시에서 100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매우 편리한 이 결제 방식을 이미 체험했다. 새로운 쇼핑 시나리오에서, 알리페이는 데이터 안전과 정확도를 보장하도록 설계된 보안 백신, 스마트 컴퓨팅 및 통합적인 위험관리 시스템을 갖춘 안면인식 기반 결제 기술을 제공한다. Sunmi의 앱 시장은 포괄적인 안면인식 기반 결제 포트폴리오 덕분에 B2B 부문에서 세계 최대의 상업용 앱 스토어 중 하나가 됐다. Sunmi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함으로써, 파트너와 매장에 안면인식 기반 결제 기술에 대한 간편한 접근성을 부여하고 있다. Sunmi와 알리페이가 공동으로 홍보하는 이 기술은 슈퍼마켓, 정부 기관, 병원 및 호텔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Sunmi는 안면인식 기반 결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자 2017년부터 알리페이와 협력하고 있다.
Sunmi는 10,000명이 넘는 파트너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Sunmi는 COMPUTEX 2019에서 POS 기술 선두주자들인 Haiding, TCPOS 및 PC Mira와 공동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한 선별된 슈퍼마켓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매장의 디지털 변혁을 지원할 예정이다.
Sunmi는 오프라인 매장을 계속 지원하고, 이들에게 유리한 에코시스템을 계속 만들어갈 계획이다. 쇼핑객은 이 에코시스템을 통해 다른 결제 매개체를 사용하지 않고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결제할 수 있다. Sunmi는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변혁을 도모하고자 온라인과 오프라인 정보 채널을 통합하고, 이를 통해 매장 서비스와 소비자를 연계하며, 단골 고객을 공략하는 정밀 마케팅 캠페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출처: Sunm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