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의 호텔 프랜차이즈 법인 야놀자F&G가 내달부터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로열티 제로' 정책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로열티 제로'는 야놀자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부담하는 브랜드 로열티 전액을 야놀자 앱 광고비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상생 정책이다. 광고비로 사용 가능한 로열티 금액은 최대 250만 원으로, 가맹점에서 실제 부담하는 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다.
현재까지 대부분의 가맹점주는 로열티와 더불어 매출 증대를 위한 야놀자 앱 광고를 추가로 집행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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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정 야놀자F&G 대표는 "야놀자는 점주들을 위한 금융상품 지원과 재난 지역 수수료 면제, 숙박업 인재 양성 등 중소형 숙박 시장 발전·상생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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