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인공지능 기반 상담형 '챗봇' 서비스 구축

입력 2019-06-03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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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암센터, 인공지능 기반 상담형 '챗봇' 서비스 구축
과기부 사업과제 선정…'헬스케어플랫폼센터' 조직 신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국립암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19년도 ICT 기반 공공서비스 촉진사업' 과제로 '국가 암 지식정보 중심의 인공지능 기반 상담형 '챗봇'(채팅과 로봇의 합성어) 서비스 구축'이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 과제는 암 정보를 찾는 국민이 국가암정보센터 홈페이지(cancer.go.kr), 메신저, 인공지능 스피커 등에서 인공지능 기반 상담형 챗봇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암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다.
한편 국립암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헬스케어플랫폼센터' 조직을 신설했다. 센터는 크게 인공지능사업팀, 정보운영팀, 바이오뱅크, 혁신기술과로 구성됐으며 의료 빅데이터 개발 컨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한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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