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와 업무협약…10억 규모 '라이프스타일 펀드' 조성해 스타트업에 투자
![](https://img.yonhapnews.co.kr/photo/cms/2019/02/21/07/PCM20190221010307990_P2.jpg)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KB국민카드의 포인트로 크라우드 펀딩에 투자할 수 있게 된다.
KB국민카드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공동사업 발굴과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 조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와디즈가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일정 규모 이상 판매된 우수 제품에 국민카드의 온라인몰 '라이프샵(Life#)' 내 스타트업 전용관에 입점할 기회를 제공하고 마케팅도 지원하기로 했다.
중장기적으로는 국민카드 고객이 보유한 카드 포인트를 와디즈 포인트로 전환해 크라우드 펀딩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와디즈 멤버십 회원 대상 제휴카드 개발, 와디즈 플랫폼을 활용한 카드 회원 모집 등 신규 사업도 지속해서 발굴할 예정이다.
양사는 아울러 국민카드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퓨처나인'과 연계해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라이프스타일 펀드'를 10억원 규모로 만든다.
이 펀드는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펀드(CVC)'로, 국민카드의 미래 신사업 발굴과 연관성 높은 혁신적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국민카드는 자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투자한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타트업 관련 전문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상생을 모토로 한 새로운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스타트업들과 혁신적 신사업도 다양하게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ttp://img.yonhapnews.co.kr/etc/inner/KR/2019/06/04/AKR20190604045600002_01_i.jpg)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