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게임 속으로"…넷마블, BTS월드 이달 26일 출시(종합)

입력 2019-06-05 15:32   수정 2019-06-26 09: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방탄소년단이 게임 속으로"…넷마블, BTS월드 이달 26일 출시(종합)
전날 출시 '일곱 개의 대죄' 한국·일본 앱스토어 매출 상위권 올라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넷마블[251270]은 방탄소년단(BTS) 관련 모바일 게임 'BTS월드'를 이달 26일 중국을 제외한 세계시장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직접 매니저가 돼서 방탄소년단을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방탄소년단이 데뷔해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하게 된다.
각 멤버의 사진이 담긴 카드를 수집 및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활용해 스토리 상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넷마블은 출시일을 발표하면서 이용자가 BTS월드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웹 게임 형태의 미니게임을 사전등록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 사이트에서는 게임 사전등록과 함께 자신과 가장 잘 맞는 방탄소년단 멤버를 확인하는 짝꿍테스트도 할 수 있다.
"BTS가 게임 속으로"…넷마블, 'BTS WORLD' 출시 (BTS Mobile Game) / 연합뉴스 (Yonhapnews)
넷마블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BTS 월드 정식 출시 전까지 방탄소년단이 직접 부른 게임의 독점 OST를 '진', '지민', '정국'이 참여한 유닛 곡을 시작으로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사전등록 공식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OST 티저를 공개했다.
게임 신작의 부재로 부진했던 넷마블이 최근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와 BTS월드를 내세워 하반기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전망된다.
넷마블은 전날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가 하루도 안 돼 한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각 1위,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일본에서는 2017년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출시 1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한 이후 국산 게임 중 가장 빠른 흥행 페이스라고 넷마블은 설명했다. 이 게임은 출시 전 진행한 한국과 일본 사전등록에서 각각 270만명과 330만명을 기록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