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KB국민카드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 '큐디(Qd)'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큐디는 '질문(Question)'과 '디지털(Digital)'을 뜻하는 영어 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합성어로,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고 상담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국민카드는 설명했다.
국민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은 연중 상시로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관련 상담을 받거나 발급, 분실신고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앱에서 '챗봇 상담'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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