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풀무원이 국내 김치 제조사 중 처음으로 미국 월마트 전 매장에 입점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풀무원은 세계 최대 유통사인 미국 월마트와 미국 동부 유통 강자 퍼블릭스 전 매장에 입점해 김치 판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은 월마트 3천900개 매장과 퍼블릭스 1천100개 매장 등 미국 내 총 5천개 매장에 김치를 공급한다.
풀무원은 2년간 월마트의 까다로운 심사 끝에 김치를 입점하는 데 성공했다.
풀무원은 월마트가 풀무원 김치를 선택한 이유로 ▲ 미국 전 지역 커버 가능한 유통망 ▲ 한국에서 만든 본토 김치라는 점 ▲ 미국인에게 민감한 김치 냄새 해결 ▲ 32년째 김치박물관을 운영한 전통과 진정성 등을 꼽았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식품 이준화 카테고리 매니저(CM)는 "2013년 미국 건강전문지 헬스(Health)가 김치를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후 김치가 미국인의 시선을 끌기 시작했다"며 "미국 현지 시장 진입을 더욱 확대해 이른 시간 안에 풀무원 김치를 미국 넘버원 제품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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