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면 생각나는 막걸리와 부침개…진짜 그럴까요

입력 2019-06-28 13:34  

비 오면 생각나는 막걸리와 부침개…진짜 그럴까요
부산 이마트 분석…비올 때 막걸리 매출 평소 대비 34%↑
부침개 재료 밀가루·부침가루도 각각 20%, 11% 늘어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비 오는 날이면 '막걸리가 생각난다'는 말을 흔히 한다. 실제 그럴까.
부산지역 이마트 매장이 막걸리 매출을 살펴봤더니 비 오는 날이 그렇지 않은 날보다 매출이 대략 34% 높게 나타났다.
부산지방기상청 자료를 보면 1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부산지역에 10mm 이상 비가 온 날은 12일이다.
이마트 측이 비가 내린 12일 동안 막걸리 매출을 분석해 봤더니 하루 평균 매출이 평소와 비교하면 평균 34%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장마철에도 막걸리 매출은 많이 늘어났다.
지난해 경우 부산지역에서 장마가 시작한 6월 26일부터 7월 9일까지 하루 막걸리 매출은 평일 대비 18% 많았다.
같은 기간 부침개 재료인 밀가루와 부침가루 매출도 각각 20%, 11% 높았다.
막걸리에 맞는 안주용으로 팔려 나간 것으로 이마트 측은 보고 있다.

올해 장마철에도 같은 현상이 일어났다.
첫 장맛비가 내린 지난 26일 수요일 하루 동안 부산지역 6개 이마트에서 판매한 막걸리는 710여 병에 달했다.
이는 전월 같은 요일 510여 병보다 39%인 200여 병 늘어난 것이다.
송진호 이마트 기획전략본부 파트너는 "비 오는 날 식품 매장에 가보면 막걸리 판매 코너가 유난히 북적거린다"며 "실제 판매에서 이렇게 뚜렷이 차이가 나는 것을 보고 내심 놀랐다"고 말했다.

ljm70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