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다음 달 4일 속초 라마다호텔에서 '2019년 제4회 웰컴 투 팁스' 행사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팁스(TIPS)는 성공벤처인 등 민간을 활용한 창업팀을 선별한 후 민간투자와 정부R&D를 연계해 전문인력 창업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엔젤투자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창업혁신 기관들이 한데 모인다.
행사는 팁스 참여희망 기업의 투자 IR피칭, 팁스 운영사가 참여한 창업팀 멘토링, 투자 상담을 포함한 참가자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된다.
중기부는 대표 기술창업 플랫폼인 팁스를 통해 2013년부터 현재까지 47개 민간 운영사 주도로 679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다.
중기부는 지난 4월 산불로 피해를 본 동해안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와 연계한 '2019 팁스 멤버십 데이' 행사도 속초에서 열어 1박 2일 동안 머물 예정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앞으로 강원지역 스타트업들이 팁스 등 우수 창업지원 플랫폼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와 현장소통을 강화하고, 제2벤처붐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nany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