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입력 2019-06-29 10:13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 "DMZ서 金 만나 인사할수 있을 것"…방한 앞둔 트럼프 '트윗'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 한국 방문 기간에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중국의 시진핑 주석과의 회담을 포함해 아주 중요한 몇몇 회담을 가진 후에 나는 일본을 떠나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으로 떠날 것"이라며 "그곳에 있는 동안 북한 김 위원장이 이것을 본다면, 나는 DMZ에서 그를 만나 손을 잡고 인사(say Hello)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6rRYfKpDAeh


■ 김정은 "비핵화 상응조치 필요"…푸틴, 한러 정상회담서 전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지난 4월 북러 정상회담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대북 안전보장이 핵심이며 비핵화에 대한 상응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고 청와대가 29일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일본 오사카(大阪)에서 가진 문재인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이 같은 내용의 김 위원장의 언급을 전했다고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방일 중이다.

전문보기: http://yna.kr/rqRwfK7DAe2


■ 트럼프-시진핑 '운명의 담판'…무역전쟁 향배 가른다

미중 정상간 '운명의 담판'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일본 오사카를 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29일(현지시간) 현지에서 무역전쟁의 향배를 가를 담판에 돌입한다. 이날 오전 11시30분(한국시간)부터 시작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진 두 정상의 회동에 세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uqRWfKZDAeN


■ 전국에 장맛비…남부지방 최대 200㎜ 이상 폭우

토요일인 29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맛비가 내릴 전망이다. 전남과 경상도는 30일 새벽까지, 제주도는 30일 낮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서울·경기도·강원도는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다 오후부터 밤사이 곳에 따라 비가 내리겠다. 29일부터 30일 낮까지 예상 강수량은 남부지방(경북 북부 제외)·제주도 50~150㎜(많은 곳 200㎜ 이상·제주도 산지 300㎜ 이상)다.

전문보기: http://yna.kr/FrRafKGDAe3


■ 서울 기름값 1천600원 아래로…한 달째 하락

서울 평균 휘발윳값이 1천600원 아래로 내려갔다. 하락세는 한 달째 이어지고 있다. 29일 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이달 넷째 주 주간 단위 서울 주유소의 보통 휘발유 판매가격은 전주보다 ℓ당 9.0원 내린 1천591.3원이었다. 다만 여전히 전국 평균 가격 대비 ℓ당 90.1원 높은 수준으로 격차도 전주(87.8원)보다 늘었다.

전문보기: http://yna.kr/xHR-fKKDAex


■ [주52시간 1년] ① "퇴근하라고 눈치줘요" 달라진 하루

#1. 오후 6시 한 대기업 사무실. 상사가 "왜 아직도 퇴근을 안 한 거야"라며 부하 직원들을 질책했다. 과거 야근을 암묵적으로 종용하던 회사는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퇴근을 하지 않으면 오히려 눈치를 준다. 해가 지면 사무실 불도 꺼지고, 직원들도 아무도 남지 않게 됐다.

전문보기: http://yna.kr/LHRufKNDAeQ


■ 오지마을부터 도심 샛길까지…고된 집배원들의 하루

"솔직히 쉴 시간이 전혀 없어요. 오늘 다 배달을 해야만 끝나는 업무니까요. 몸도 마음도 지칠대로 지칠 수밖에 없죠" 28일 오전 8시 30분, 강원 홍천우체국 정문 셔터가 채 오르기도 전에 20년 차 집배원 황병재(50)씨가 무거운 우편물을 가득 싣고 배달에 나섰다. 도심을 뒤로하고 외곽으로 한참을 달린 그가 제일 먼저 들른 곳은 주유소. 100㏄ 오토바이에 휘발유를 한가득 채운 것으로도 모자라, 이번에는 페트병까지 꺼내 들어 가득 채웠다.

전문보기: http://yna.kr/eGRSfKDDAe2


■ '제2 윤창호법' 효과있네…음주운전 적발 절반 감소

음주운전 단속 기준을 강화한 이른바 '제2 윤창호법' 시행 후 충북에서 음주운전 적발 건수가 대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충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단속 기준이 강화된 25일부터 사흘간 도내에서 26명이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다. 이 중 면허정지(0.03∼0.08%)는 8명, 면허취소(0.08% 이상)는 17명, 측정거부는 1명이다.

전문보기: http://yna.kr/pHRTfKIDAeO


■ 류현진, 3실점 콜로라도 타선과 재격돌…에러나도 승부 관건

직전 맞대결에서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게 시즌 첫 3실점을 안겼던 콜로라도 로키스가 그때의 타선을 재가동했다. 류현진은 29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필드에서 콜로라도를 상대로 시즌 10승에 4번째로 도전한다. 류현진은 직전 등판이었던 23일 콜로라도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6피안타 3실점(1자책) 하며 시즌 10승 달성에 실패했다.

전문보기: http://yna.kr/9rRHfKbDAez


■ EU-남미공동시장 FTA 타결…인구 8억 거대시장 등장

유럽연합(EU)과 남미공동시장(메르코수르)이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에 합의했다. 통상 전문가들은 EU-메르코수르 협상 타결 소식이 미-중 무역분쟁과 보호주의 논란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나온 점에 주목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한국-메르코수르 무역협상(TA)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28일(현지시간) 외신과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EU와 메르코수르 양측은 이날 브뤼셀에서 열린 각료회의를 통해 자유무역협상을 타결했다.

전문보기: http://yna.kr/zqRJfKkDAeT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