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로 대기시간 체크"…에버랜드, 이용정보 실시간 서비스

입력 2019-07-02 09:02  

"빅스비로 대기시간 체크"…에버랜드, 이용정보 실시간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삼성물산[028260] 리조트부문은 2일 에버랜드에서 삼성전자[005930]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를 통해 이용정보 등을 실시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빅스비 마켓플레이스'는 스마트폰 등 빅스비를 지원하는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단위인 '캡슐'을 직접 선택하는 방식으로 맞춤형 AI 서비스가 가능하다.
가령 "에버랜드에서 티익스프레스 대기시간", "에버랜드에서 짜장면" 등을 물어보면 빅스비가 실시간으로 관련 정보를 알려준다.
놀이기구, 공연장, 주차장, 식당, 편의시설 등 400여종의 정보를 제공하며, 앞으로 서비스를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에버랜드는 이번 빅스비 캡슐 오픈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빅스비를 통해 에버랜드에 대해 궁금한 것을 물어보면 자동 응모되며,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버랜드 이용권 등 경품을 준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국내 테마파크로는 처음 도입한 서비스"라면서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제공하고, 기본 입장권을 모바일앱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티켓으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IT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