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두, 2019년 7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런던 시각으로 지난 6월 22일 청두첨단기술지구(Chengdu Hi-tech Zone)에 위치한 Jiaozi Fin-Tech Dreamworks가 영국 카스 비즈니스 스쿨(Cass Business School)과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의 목적은 청두와 런던 간 금융 전문가들의 교류와 협력을 공동으로 도모하는 것이다. 올해 3월 청두첨단기술지구에서 카스 비즈니스 스쿨 청두 센터가 설립된 이래 체결된 이번 계약은, 금융 분야에서 청두와 런던 간 중요한 협력 조치가 된 것이다.
현재 청두는 중국 서부의 금융 중심지가 되기 위해 갖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청두첨단기술지구에 위치한 청두 금융도시는 청두의 금융기술 산업의 선두주자가 됐으며, Jiaozi Fin-Tech Dreamworks는 가장 중요한 금융기술 공유작업 공간이 됐다. 참고로 'Jiaozi'는 약 1천년 전에 청두에서 발명된 종이화폐로, 중국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됐다.
지금까지 Jiaozi Fin-Tech Dreamworks는 102개에 달하는 국내 및 국제 금융 기술팀을 구축했다. 올해 Jiaozi Fin-Tech Dreamworks의 운영 면적은 10만 제곱미터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말까지 금융기술 측면에서 약 300개의 기업과 1만명의 연구원이 구성될 예정이다.
청두와 런던은 금융 산업에서 오랫동안 협력체제를 이뤄온 역사를 지니고 있다. 2010년 초 런던 금융도시 시장이 청두 금융도시를 방문해 청두가 중국 서부의 금융 중심지로 부상하는 과정에서 협력 기회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올해 3월 Chengdu Jiaozi Financial Holding Group은 초청을 받아 런던 세계 핀테크 정상회담(London Global Fin-Tech Summit)에 참석했고, 이후 6월에는 런던에 대표 사무소를 설립했다. 올해 3월 7일 카스 비즈니스 스쿨 청두 센터가 청두첨단기술지구에서 공식적으로 개소됐다. 이 센터는 카스 비즈니스 스쿨의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뛰어난 과학연구 능력을 기반으로 청두 핀테크 산업의 발전을 지원할 직무훈련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시에 카스 비즈니스 스쿨은 장기적인 연구협력 체제를 마련하고, 금융기술의 R&D와 상업화에 협력하기 위해 Jiaozi Fin-Tech Dreamworks와 연계된 최고의 인재들과 산업 양성 플랫폼을 장려할 계획이다.
출처: Chengdu Hi-tech Industrial Development Zon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