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종합 주방용품 기업 삼광글라스는 자사 브랜드 '글라스락'이 미국 대형 유통채널 샘스클럽(Sam's Club)과 900만 달러(106억원) 규모 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샘스클럽은 글로벌 유통업체 월마트 자회사이자 매장 수 기준 미국 최대규모 회원제 창고형 매장이다. 샘스클럽은 미국과 멕시코, 브라질, 중국 등에 총 862개 매장을 두고 있다.
글라스락은 2017년 8월부터 미주지역 샘스클럽 660여개 매장에 입점한 이후 납품량을 매년 늘려왔고, 지난해에만 109억원에 달하는 수출 성과를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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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광글라스 해외영업팀 서호준 팀장은 "글라스락의 주요 수출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여전히 유리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계약으로 남미 지역까지 시장을 확대했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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