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모바일 분석 업체 앱애니는 올해 2분기 국내 소비자들의 앱 지출액이 전 분기보다 1.2% 늘어난 1억234만 달러(1천455억원)로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앱 다운로드 횟수는 3억723만건으로 1분기보다 5% 줄었다.
국내에서 소비자 지출이 가장 많은 앱은 카카오톡이었고, 카카오페이지와 유튜브, 네이버웹툰, 왓챠플레이 등이 뒤를 이었다. 다운로드 횟수로는 NH스마트뱅킹과 토스 등 은행 앱이 강세였다.
전 세계적으로는 앱 다운로드 303억건, 지출액 226억달러(26조5천300억원)로, 1분기 대비 각각 1%, 2.7% 증가했다.
앱애니 신디 뎅 아태지역 총괄 디렉터는 "신흥시장의 빠른 성장과 더불어 게임 외 카테고리들의 소비자 지출액이 늘었다"며 "한국은 비대면 서비스 위주의 은행·배달·소비 앱의 성장이 3~4분기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앱애니가 애플 iOS와 구글플레이의 앱 장터를 분석해 합산한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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