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도시락 카페와 시그니처 등 미래형 편의점 매장을 구축해온 세븐일레븐이 일상생활 속 먹거리를 중심으로 한 '푸드드림' 매장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한남동에 먹거리에 특화된 프리미엄 편의점 '푸드드림'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푸드드림은 1∼2인 가구의 증가로 편의점에서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만들어졌다.
40평 규모로 즉석식품과 차별화된 음료, 신선식품과 가정간편식, 와인, 생필품을 중심으로 판매한다. 즉석식품 판매대에서는 국수, 우동, 핫도그, 어묵 등 간단한 식사와 간식을 맛볼 수 있다.
국수와 우동은 진공으로 포장된 면에 육수를 부어 곧바로 먹을 수 있고, 즉석 핫도그 '빅바이트'의 경우 매장에서 직원들이 직접 만들어준다.
신선식품도 대폭 강화했다.
도시락을 중심으로 1인 가구 맞춤형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소반' 제품을 확대하는 한편 소용량 반찬과 디저트도 다양하게 구비했다.
커피 외에도 덖음차, 얼그레이 홍차 등 20여종의 차를 갖췄으며, 주류 판매 코너에서는 1∼2만원대 하우스 와인과 안주류, 프리미엄 전통주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1∼2인 가구를 겨냥한 생필품, 애견용품과 완구를 강화했다.
푸드드림 매장은 상황에 따라 고객의 '셀프계산'이 가능하다. 고객이 직접 결제하는 '브니 키오스크'도 배치돼 있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푸드드림은 편의점이 이제 단순한 소비 공간을 넘어 일상생활 쇼핑과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상징과도 같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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