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베트남 2019년 7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26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의 IT 선두주자 삼성SDS와 베트남 최고의 IT통신기업 CMC Corporation이 전략적 투자 협력 계약을 공식 체결했다. 이번 투자 계약으로 삼성SDS와 CMC는 포괄적인 기술 협력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이번 계약으로 인해 삼성SDS 대표들이 CMC 이사회에 합류해 사업 전략을 공유하며, 상호 성장 촉진 프로그램(mutual growth promotion programs)을 조성할 예정이다. CMC는 삼성SDS와의 협력하며 높은 기술력과 시장 잠재력을 활용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 한편, 삼성SDS는 CMC 사업망에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통합해 베트남 시장에서 자사의 입지를 더욱 굳힌다는 입장이다.
삼성SDS와 CMC Corporation은 스마트 공장,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건물 관리 시스템 사물인터넷(IoT),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와 같은 핵심적인 기술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 개발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며, 더불어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영역에서 사업 발전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스마트 공장 사업 부문에서 베트남에 소재한 한국 공장에 집중한 후, 베트남 기업의 공장 인프라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삼성SDS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세계적인 GDC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지보수센터(GDC Global Software Development and Maintenance Center)를 구축하기 위해 CMC와 협력한다. 이로써 CMC는 아시아 사업 운영과 세계적인 사업 차원에서 삼성SDS의 주요 파트너로서 활약하게 된다.
계약 체결식에서 CMC Corporation 회장 겸 CEO Nguyen Trung Chinh는 "오늘 자사는 한국 제1의 정보기술 기업인 삼성SDS와 포괄적인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디지털 변혁 기류에서 기적을 만들고, 세계 기술지도에서 베트남의 입지를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사장)는 "CMC와 힘을 합쳐 베트남과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정보통신부 차관 Phan Tam은 축하 연설을 통해 "정보통신부는 베트남 ICT 기업이 다양하고 역동적인 ICT 커뮤니티를 개발하고 만드는 데 있어 CMC Corporation과 삼성SDS가 리더와 후원자 역할을 강화한다는 소식에 반기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SDS와 CMC 간 협력의 역사는 2016년부터 시작됐다. 작년 6월 삼성SDS는 베트남 현지의 삼성 공급업체에 스마트 공장 관리와 행정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생산관리시스템)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CMC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삼성이 2개의 잠재적인 사업 부문인 삼성SDS(올해 매출 90억 달러)와 빠르게 성장하는 통신서비스(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제안했다. 현재 CMC Telecom은 서비스 품질, 빠른 정보처리, 포괄적인 백업 시스템 용량을 기반으로 삼성에 국제적인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최대 통신 부문 파트너다.
이번 전략적 투자 계약은 CMC에 대한 삼성SDS의 신뢰를 확인하며, 세계화 추세 속에서 베트남 기술업체의 역량을 입증하는 것이다.
CMC Corporation과 삼성SDS 소개:
CMC Corporation은 베트남에서 2번째로 큰 ICT 기업으로 설립과 개발 역사가 26년이 넘는다. CMC는 기술 및 솔루션, 글로벌 사업, 통신서비스 등 3가지 핵심 사업을 통해 베트남과 다양한 국가 시장에서 입지를 확립했다. 베트남에서 CMC Corporation은 금융, 공공행정, 세금, 재무, 세관, 보험, 교육 분야에서 중대형급 ICT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신뢰 높은 회사이자, 기업을 위한 디지털 변혁 서비스 공급업체로도 불리고 있다. 지난해 CMC의 연간 매출액은 6조 동, 세전이익은 거의 3천억 동에 달했다. CMC는 동남아시아와 전 세계를 대상으로 디지털 변혁 서비스와 디지털 서비스의 제공을 주도하며, 2023년까지 연간 매출액 10억 달러를 달성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부상하는 것이 목표다.
1985년에 설립된 삼성그룹의 계열사인 삼성SDS는 한국의 IT 산업을 주도하는 세계적인 IT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업체다. 삼성SDS는 스마트 공장, 스마트 건물 및 기타 4.0 기술 기기 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726/2535729-1
Signing Ceremony with the witness of Mr. Tam, Vice Minister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of Vietnam, CxOs of 2 companies
출처: CMC Corporat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