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해양수산부는 8월 이달의 수산물로 갈치와 문어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갈치에는 단백질이 다량 함유돼 있고,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의 함량도 높아 성장기 어린이 발육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
특히 우리 몸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좋은 식품이다.
문어는 타우린이 풍부해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피를 맑게 해 혈관에 탄력을 준다.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줘 원기 회복과 심장병·당뇨병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
또한 망막의 기능을 개선해 눈 건강에도 좋으며,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다.
해수부는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갈치와 문어를 국민이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에서 20∼30%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mall.epost.go.kr),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 온라인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도 8월 한 달 내내 시중 가격보다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갈치와 문어를 판매한다.
해수부는 갈치와 문어를 이용한 간편 요리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만개의 레시피(www.10000recipe.com)'와 '어식백세 블로그(blog.naver.com/korfish01)'에 게재할 예정이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