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국물요리'가 올여름 삼계탕·갈비탕 등 보양식 메뉴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누적 매출 1천억원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올해 5∼8월 여름 성수기 삼계탕, 반계탕, 갈비탕, 추어탕 등 비비고 국물요리 보양식 메뉴는 약 1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같은 기간 삼계탕과 갈비탕으로 50억원 매출을 거둔 데 이어 올해 반계탕과 추어탕까지 선보인 덕이다.
비비고 삼계탕은 출시 3년 만에 처음으로 삼계탕 부문 시장 1위에 올라서기도 했다. 초복과 중복이 낀 7월에는 24%의 점유율로 1위를 지켰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비비고 국물요리는 올해 지금까지 누적 매출 1천억원을 돌파하며 지난해 780억원보다 30% 이상 성장했다"며 "누적 판매량은 4천600만개를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시장 점유율에서는 올해 7월 누계 기준 45.1%를 차지해 지난해 연간 시장 점유율 41.4%보다 3.7%포인트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국물요리 매출 목표 1천800억원을 달성해 국내 대표 국물요리 브랜드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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