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판매 월간 신기록…판매비중 57%로 확실한 주력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에서 13개월 연속 쾌속 질주를 이어갔다.
4일(현지시간)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에 따르면 현대차는 8월 한 달간 미국 시장에서 6만3천737대를 팔아 작년 동월(5만6천929대) 대비 판매량을 12% 끌어올렸다.
현대차는 이로써 미국 시장에서 작년 8월부터 13개월 연속으로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 증가세를 이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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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북미 시장의 효자 군단으로 자리 잡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군단은 8월에 3만6천347대가 팔려 월간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도 31%나 증가했다.
싼타페 및 싼타페XL이 8% 성장했고 코나는 판매량을 34%나 끌어올렸다. 코나 전기차 코나EV 판매가 월간 최고치를 찍은 덕분이다.
투싼도 판매량 21% 증가로 상승세를 이어갔고, 현대차가 북미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플래그십 프리미엄 3열 SUV 팰리세이드도 전월 대비 판매량이 15% 증가했다.
SUV는 전체 판매량에서 57%의 비중을 점해 현대차의 확실한 주력으로 자리매김했다. 작년 8월에는 SUV 판매 비중이 49%였다.
코나·싼타페·투싼의 미 고속도로안전위원회(NHTSA)의 최고 안전지표인 5-스타 등급 획득 등 각종 수상 소식도 판매 증가세에 한몫했다.
또 아이오닉이 전년 동월 대비 128%나 판매량이 늘었고 넥소 판매량도 전월 대비 62% 늘었다.
HMA 내셔널세일즈 디렉터 랜디 파커 부사장은 "이토록 강력한 SUV와 대체연료차 라인업이 있었던 적이 없다"면서 "이들 차종의 판매 호조 덕분에 인상적인 두 자릿수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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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미국판매법인(KMA)도 8월 한 달간 6만730대를 팔아 전년 동월 대비 12.7%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북미 시장 오프로드 마니아들을 노린 텔루라이드가 6천374대 판매되면서 전월 대비 39.7%나 증가했고 스포티지와 포르테의 판매량도 각각 46~45% 증가했다.
oakchul@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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