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영유아 '양성평등' 조끼 출시…"성 고정관념 깬다"

입력 2019-09-19 09:04  

이노션, 영유아 '양성평등' 조끼 출시…"성 고정관념 깬다"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현대차그룹 계열 광고회사 이노션[214320]이 영유아의 '양성평등' 인식을 강화하기 위한 조끼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남자는 파랑, 여자는 분홍'이라는 성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겉면과 속면에 각각 파란색과 분홍색을 적용, 아이들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뒤집어 입을 수 있도록 했다.
이노션의 영유아 양성평등 인식 강화 캠페인 '분홍은 파랑, 파랑은 분홍'(Pink Is Blue, Blue Is Pink)의 일환으로 친환경 브랜드 폴가베와 함께 제작됐다.
인형, 자동차, 동물, 과일 등 다양한 모양의 패치도 제공해 조끼에 탈부착할 수 있다는 게 제품의 특징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자아가 형성되는 시기의 아이들에게 색상 또는 아이템으로 성을 규정짓는 마케팅 제품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면서 "아이들이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취향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끼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한정 판매된다.
올겨울에는 특별 사진전 '대화형 초상: 핑크 이즈 블루, 블루 이즈 핑크'를 개최할 예정이다.

acui7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