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한국전력공사는 중소기업 고객에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민원 보호헌장'을 제정했다고 2일 밝혔다.
기업민원 보호헌장은 ▲ 기업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 개선 ▲ 규제 개선, 불편사항 등을 제기한 기업에 대한 불이익·차별 금지 ▲ 불이익을 받은 경우 신속한 조치 및 재발 방지 ▲ 규제·제도 수립과정에서의 고객 의견 적극 반영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고객사는 중립적인 외부기관인 중소기업 옴부즈맨(www.osmb.go.kr)을 통해 규제 개선, 민원 제기 등을 할 수 있다.
한전은 "앞으로도 불합리한 규제 개선은 물론, 기업고객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등 기업민원 보호헌장 실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