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경영 컨설팅 전문기업 비즈니스인사이트는 생활용품 브랜드 미니소의 한국법인을 인수·합병했다고 14일 밝혔다.
미니소코리아는 중국판 다이소로도 불리는 미니소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비즈니스인사이트의 자회사인 리테일앤인사이트의 김인호 대표가 대표를 맡게 된다.
미니소코리아는 이번 인수·합병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 2023년까지 국내 매장을 300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미니소코리아는 세계 80개국에 진출해있는 미니소 유통망을 통해 국내 상품 수출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근 미니소 중국 본사와 국내 상품에 대한 소싱 및 수출 협의를 마쳤고, 동아쏘시오홀딩스, L&P코스메틱스와 제품 공동 개발 및 수출을 위한 협약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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