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 잡아라…롯데百, 3040 남성 VIP 위한 명품 행사

입력 2019-10-17 06:00   수정 2019-10-17 08:1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루밍족 잡아라…롯데百, 3040 남성 VIP 위한 명품 행사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백화점은 16일 유통업계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지털 쇼룸인 한성자동차 강남 자곡 전시장에서 3040 세대 남성 고객만을 위한 행사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서 연간 구매 금액이 1억원이 넘는 VIP 고객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명품이 소개됐다.
IWC와 톰브라운 등 10여개 해외 명품 브랜드가 쇼룸을 선보였고, 가을·겨울상품 패션쇼도 열렸다.
프랑스 고성능 스피커 브랜드 '드비알레' 청음 공간과 가전과 주류, 화장품 등 다양한 체험공간도 마련됐다.
롯데가 이런 행사를 마련한 것은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30∼40대 그루밍족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 전체 구매 고객 중 남성 비율이 2016년에는 25% 수준이었지만 지난해 31%까지 늘었고 우수고객 중 남성 비중도 지난해 27.3%를 차지했다.
롯데백화점 김혜라 상무는 "최근 남성 명품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면서 남성 고객에게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