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inhua Silk Road 발표
(정저우, 중국 2019년 10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정저우공항 경제지구(Zhengzhou Airport Economy Zone)가 중국 중부 허난성의 수도 정저우에서 열린 인재 모집 행사 중에 국제 전문가 위원회를 설립했다. 이 위원회의 목적은 여러 첨단 기술 프로젝트를 통해 공항도시를 건설하는 것이다.
정저우공항 경제지구는 2013년 3월 중국 국무원이 승인한 첫 항공 경제 시범지구 중 하나로, 계획 면적이 415㎢에 달한다.
정저우공항 경제지구는 수년간의 개발 끝에 중국과 세계를 잇는 입체적인 운송 허브를 구축했으며, 중국 동부와 서부의 에너지를 발산하고, 현대 서비스 산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저우공항 경제지구의 수석 자문이자 노스캐롤라이나대학 교수이며 공항도시 이론 주창자인 John D. Kasarda의 주도로 신설된 국제 전문가 위원회는 국제 단체, 기업, 연구소 및 산업 엘리트들로부터 공항 경제 전문가를 영입하는 국제적 싱크탱크 팀이다.
정저우공항 경제지구는 특별 세션에서 브랜드 프로젝트로 공항도시를 건설하고, 이 공항도시를 중국과 세계의 모범이 되는 공항도시로 건설하고자 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술, 산업, 자본 및 기타 자원에 대한 정저우공항 경제지구의 전반적인 매력을 높일 계획이다.
행사 종료 후에는 첨단 제조, 생명과학 및 기타 분야를 아우르는 10개의 고급 산업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정저우공항 경제지구 당 운영위원회 서기 Ma Jian에 따르면, "10년 안에 새로운 도시를 건설한다"는 목표를 고집하고, 세계를 향한 허난성의 개방을 주도하는 책임을 맡을 예정이라고 한다.
지난 토요일, 정저우에서 제2회 혁신과 개발을 위한 인재 모집 및 프로젝트 매치메이킹 행사가 진행됐다. 65개 산업에서 11,553개 업체가 허난성에서 일하거나 창업하고자 하는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총 157,432개에 달하는 일자리를 제안했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09063.html
출처: Xinhua Silk Road Information Servi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