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 1천만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인테리어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인테리어의 개념도 사람이 생활하기 좋은 공간을 넘어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생활하기 좋은 곳으로 변하고 있다.
17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10월 15일∼11월 14일 한 달간 반려동물의 주거환경 관련 용품의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보다 크게 증가했다.
반려동물이 집안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미끄럼방지용 테이프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잘 팔렸다.
집안 바닥을 아예 반려동물 전용 미끄럼방지 바닥재로 바꾸는 사람들도 늘면서 관련 제품은 3배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
반려동물의 대소변에 대비한 방수 소파 커버(150%)와 펫 도어(493%), 공간을 분리해주는 울타리(58%) 등도 잘 나갔다.
반려묘를 기르는 사람도 늘면서 해먹(145%)과 고양이 침낭·담요(105%), 동굴형 집(79%), 고양이 놀이터 캣폴(207%) 등도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이 오갈 수 있는 통로를 내놓은 좌식테이블처럼 반려동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가구도 등장했다.
G마켓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거환경도 함께 생활하기에 알맞도록 바꾸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관련 제품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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