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에서 과일을 사 먹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특히 자르지 않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용량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고, 상권별로는 주택가·원룸 상권에서 저녁 시간대 구매 비중이 높았다.
이마트24는 올해 1∼10월 사이 과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3.3%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마트24에서 과일 매출은 2017년 116.7%, 2018년 84.1% 등으로 해마다 크게 늘고 있다.
매출 순위에서는 칼로 깎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바나나와 세척 사과, 컷팅 컵 과일이 매월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상권별로는 주택가·원룸에서 가장 잘 팔렸다.
이번 조사 기간 주택가·원룸 상권에서의 과일 매출 비중이 38%로 가장 높았고 오피스 상권 24.4%, 유흥가 7.8% 등이었다.
시간대별로는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가 40.9%로 가장 높았고 낮 12시∼저녁 6시가 26.7%, 오전 6시∼정오가 23.9% 등이었다.
요일별로는 목요일(16%)과 수요일(15.4%), 금요일(15.1%) 순으로 잘 나갔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낮 시간대 식사 대용이나 디저트로 과일을 찾거나 퇴근길에 집 근처에서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마트24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제철 과일인 제주 감귤 플라스틱 팩(350g)을 21일부터 판매하며 1∼2개만 맛보고 싶은 고객을 위해 낱개 판매도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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