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전자단기사채(전단채) 랩어카운트(Wrap Account·종합자산관리) 상품인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판매금액이 6조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2016년 5월 출시된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ABCP(자산담보부기업어음), CP(기업어음), 전자단기사채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이 상품은 편입 채권의 최저 신용등급을 A20(회사채의 경우 A-)으로 제한해 리스크를 관리하며 3개월·6개월 단위로 해지 및 재투자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정정수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최근 채권 금리 변동성이 확대된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객 중심의 안정적 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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