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날개 다니 '훨훨'…롯데, 웨딩멤버스 가입자 증가

입력 2019-12-01 06:00  

온라인 날개 다니 '훨훨'…롯데, 웨딩멤버스 가입자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오프라인 기반이었던 '롯데 웨딩멤버스'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전환한 이후 신규 가입 고객이 크게 늘었다고 1일 밝혔다.
롯데 웨딩멤버스는 예비 부부에게 결혼 준비와 관련한 상담을 해주고 혼수 구매 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그러나 국내 혼인 건수가 2011년 이후 지속해서 감소하면서 웨딩멤버스 신규 가입 고객도 갈수록 줄어들었다. 지난해 웨딩멤버스 신규 가입자 수는 2016년보다 15.5% 감소했다.
롯데는 온라인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올해 2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후 신규가입 고객이 9개월 만에 42.6% 증가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혼수 구매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83.9% 늘었다.
롯데백화점은 22일까지 웨딩 멤버스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