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둥요리 산업 발전에 관한 교류
-- 빈곤 퇴치를 위한 광저우의 새 동력: 광둥요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혁신적인 방법
AsiaNet 81963
(광저우, 중국 2019년 12월 3일 AsiaNet=연합뉴스) 2019년 11월 29~30일 중국 남부 광둥성의 수도 광저우에서 제2회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광둥요리 마스터 기능대회 및 광둥요리산업발전교류회(Cantonese Cuisine Master Skills Competition and Exchanges on Cantonese Cuisine Industry Development)가 열렸다. 이 행사에 참여하고자 23개 도시에서 수백 명의 뛰어난 셰프들이 광저우를 찾았다. 대회, 문화 교류, 발표, 체험 및 공연이 혼합된 이 행사는 대만구의 요리 문화를 아우르고, 인재 양성과 문화 교류를 통해 "광둥요리 마스터"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동시에 광저우는 정책 제도를 개선하고, 광둥요리 인재를 훈련시키는 방법을 혁신함으로써 빈곤 퇴치를 위한 요리 지향적인 길을 구축했다.
차오산 거위 요리, 바싹하게 구운 새끼 돼지 요리, 포르투갈식 닭 요리, 맛있는 어육 완자 같은 다양한 부티크 요리의 냄새를 맡은 참가자들은 시식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했다. 제공된 모든 요리는 광둥, 홍콩 및 마카오 요리사들이 만들었다. 이들 요리사 중 일부는 광둥에서 시작된 "광둥요리 마스터(Cantonese Cuisine Master)" 프로젝트에서 훈련을 받았다.
광둥성 인적자원사회보장부 차장 Yang Hongshan은 행사 개막 연설에서 "이 프로젝트에서는 최대 30,200명이 훈련을 받았고, 96,000명이 일자리를 구하거나, 창업했다"라며 "수많은 도시 및 농촌 노동자가 전문적인 일자리를 찾고, 빈곤에서 벗어났다. 심지어는 재산을 불리는 힘이 됐다"고 말했다.
요즘 중국은 집중적인 빈곤 퇴치라는 기본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광둥요리의 요람이자, 대만구와 중국의 중심 도시인 광저우는 집중적인 광둥요리 인재 지역을 개발하고, 빈곤 퇴치를 위한 더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저우의 뒤뜰"로 불리는 충화 지구에 설립된 광저우 최초의 광둥요리 마스터 워크숍은 광저우의 유명 호텔에서 일하는 23명의 셰프와 수석 요리사로 구성된다. 이들은 앞으로 3년 이내에 지역 체험학습 활동에 맞게 요리를 맞춤화하고, 지역 요리사를 훈련시킬 계획이다.
광저우는 대학 및 기업과 협력함으로써 다양한 광둥요리 마스터 훈련 플랫폼과 워크숍을 시작했고, 농촌 지역에서 유능한 광둥요리 전문가 수천 명과 350명이 넘는 광둥요리 마스터를 양성했다.
광저우는 광둥요리 문화를 홍보하는 한편 "광둥요리 마스터" 프로그램 수습생의 취업 준비를 더 철저히 시키고, 집중적인 빈곤 퇴치를 발전시킬 방법을 혁신했다.
실제로 오직 체계적인 훈련 세션을 통해서만 이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최근 광저우는 10개 부문에서 30건의 우선순위 사업을 제안했는데, 이는 고품질 "광둥요리 마스터" 프로그램을 위한 초석이 됐다.
홍콩에 위치한 중국요리연구소(Chinese Culinary Institute)에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Liang Haoran 강사에 따르면, 훌륭한 요리사가 되려면 우수한 요리 기술뿐만 아니라 그 기술의 개념과 아이디어를 파악해야 한다고 한다. 그는 "이 대회는 나와 제자들이 다른 요리사로부터 배울 기회를 제공했다"고 덧붙였다.
대만구 지역에 위치한 도시들은 이 행사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다. 올해 참가 도시와 참가자 수가 신기록을 세웠다. 그에 따라 대만구 지역과의 문화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자 설계된 플랫폼이 응집 효과를 내고 있다.
Trade Union of Macao Catering Industry 사무국장 Kuang Zifeng는 "총 10명의 마카오 요리사가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라며, "이 인재 양성 접근법이 요리사의 기술을 드높이고, 초보 요리사가 광둥요리의 구조와 역사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만구 지역 건설이 점점 가속화됨에 따라 광둥, 홍콩 및 마카오 간의 상호연결성이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광둥요리 마스터" 프로그램을 반짝이는 요리 문화 브랜드로 구축하는 것은 대만구 지역의 음식 공급업 발전을 도모하는 데 있어 불가피한 작업이다.
자료 제공: The Human Resources and Social Security Department of Guangdong Provin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