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올겨울 20∼30대 소비자는 무스탕과 플리스에, 50∼60대는 모피와 골프용품에 돈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10월 자체 기획상품으로 출시한 '에코퍼 무스탕' 여성용·아동용이 한달 만에 준비 물량 1천장 모두 판매됐다.
함께 출시된 '하이드아웃' 롱 플리스는 5천장 중 4천300장이 판매됐다. 이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절반 이상은 20∼30대였다.
반면 50∼60대에서는 모피와 골프 상품이 인기였다.
11월 1일∼12월 8일까지 모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신장했는데 주 구매 고객은 50∼60대 여성(60%)이었다. 50∼60대 남성 고객의 구매에 힘입어 골프 상품군 매출도 이 기간 4.5%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세대별로 선호하는 제품이 다른 점을 고려해 20·30 세대를 겨냥해서는 자체브랜드 무스탕을 30% 할인하고, 50·60 세대를 겨냥해서는 13∼15일 소공동 본점에서 모피 브랜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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