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스탕·플리스는 20-30대, 모피·골프제품은 50-60대에 인기

입력 2019-12-09 06:00  

무스탕·플리스는 20-30대, 모피·골프제품은 50-60대에 인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올겨울 20∼30대 소비자는 무스탕과 플리스에, 50∼60대는 모피와 골프용품에 돈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10월 자체 기획상품으로 출시한 '에코퍼 무스탕' 여성용·아동용이 한달 만에 준비 물량 1천장 모두 판매됐다.
함께 출시된 '하이드아웃' 롱 플리스는 5천장 중 4천300장이 판매됐다. 이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절반 이상은 20∼30대였다.
반면 50∼60대에서는 모피와 골프 상품이 인기였다.
11월 1일∼12월 8일까지 모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신장했는데 주 구매 고객은 50∼60대 여성(60%)이었다. 50∼60대 남성 고객의 구매에 힘입어 골프 상품군 매출도 이 기간 4.5%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세대별로 선호하는 제품이 다른 점을 고려해 20·30 세대를 겨냥해서는 자체브랜드 무스탕을 30% 할인하고, 50·60 세대를 겨냥해서는 13∼15일 소공동 본점에서 모피 브랜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