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오렌지라이프[079440]는 2017년 도입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을 인지 기반까지 확장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의 RPA는 '인간의 행동'을 모방하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의 자동화가 가능했지만, 인지 기반 RPA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패턴 인식, 자연어 처리, 이미지 인식, 음성 인식 등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에 사용된다.
오렌지라이프는 인지 기반 RPA를 연말정산 시기에 업무가 집중되는 보험거래조회서 발행, 보험금청구 서류 인식 등 계약심사, 보험금 심사, 고객지원 분야 등에 우선 적용했다.
오렌지라이프 관계자는 "90여가지 업무에서 RPA를 활용해 자동화를 시행 중"이라며 "RPA 도입 3년 만에 로봇과 함께 일하는 문화가 정착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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