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점 3년 대구 신세계, 동대구역 상권도 키웠다

입력 2019-12-10 06:00  

개점 3년 대구 신세계, 동대구역 상권도 키웠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대구 신세계가 개점 3년 만에 대구 지역의 소비 지도를 새로 그리며 지역 대표 백화점으로 발돋움했다고 10일 밝혔다.
대구 신세계는 국내 첫 민자 복합환승센터 개발 사례로 2016년 12월 개점 이후 1년 만에 대구시 백화점 중 매출 1위를 기록했고, 2년 만에 영업이익 흑자를 냈다.
특히 대구 지역 중심 상권인 동성로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낙후됐던 동대구역 상권에도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대구은행의 신용카드 사용실적 데이터에 따르면 2016∼2018년 대구은행 BC카드 결제액 증가율이 가장 높은 곳이 대구 신세계가 위치한 동대구역(7.3%)이었다.
카드 소비 대부분은 20대(20.6%)와 30대(25.0%), 40대(21.5%)가 차지해 젊은 층의 유입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 신세계가 올해 들어 10월까지 지역별 방문객을 분석한 결과 57.3%가 외지인으로 파악되기도 했다.
동대구역 이용객이 2016∼2018년 사이 32.5%나 늘어났고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주변 상권이 살아난 셈이다.
대구 신세계는 지역 최초 아쿠아리움부터 옥외 테마파크 '주라지', 영화관, 대형서점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상권 활성화를 뒷받침한 것으로 분석했다.
대구 신세계는 개점 3주년을 맞아 14∼15일 가족 뮤지컬 '루돌프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선보인다.
18일에는 첼리스트 김해은과 클래식 기타리스트 장대건의 연주, 26일에는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주 등 다양한 문화 공연도 준비했다.
배재석 대구 신세계 점장은 "복합환승센터를 기반으로 한 많은 유동인구와 차별화된 콘텐츠로 대구 신세계가 동대구역 주변 상권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은 물론 지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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