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력 갖춘 60대, 온라인 쇼핑 '큰손'으로

입력 2019-12-16 10:46  

경제력 갖춘 60대, 온라인 쇼핑 '큰손'으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60대 이상 고객이 온라인 쇼핑의 큰손으로 떠올랐다.
위메프는 올해 11월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60대와 70대 고객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와 54% 급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40대 고객 매출은 16% 신장하는 데 그쳤다.
거래액 상위 100위 제품 가운데 디지털·가전 상품 가짓수도 지난해 11개에서 올해 29개로 크게 늘었다.
특히 60대가 가장 많은 돈을 쓴 제품 2위에 젊은 세대의 전유물로 인식돼온 아이패드가 이름을 올렸다.
남성 온라인 쇼핑족도 크게 늘었다. 남성 고객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해 여성 고객 매출 신장률(7%)을 큰 폭으로 뛰어넘었다.
남성 고객은 스킨케어와 건강식품, 닭가슴살 등 자기 관리 제품을 많이 구매했다.
20대 고객들은 뷔페나 워터파크 입장권, 필라테스 수강권 등 기존에는 오프라인에서 주로 결제하던 제품을 대거 구매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