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BC카드는 자체적으로 구축한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고 19일 밝혔다.
BC카드는 2017년 RPA 시스템 구축을 시작해 올해까지 고객사 비용 정산, 회계 처리, 각종 보고서 생산 등 60여가지 업무를 자동화했다.
BC카드 관계자는 "한 사람이 이 60여가지 업무를 맡아서 할 경우 1년에 3만시간 이상이 필요하다"며 "RPA 시스템을 통해 업무처리 시간을 94% 줄였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수기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가능성을 제거해 업무 정확성을 높였다.
BC카드는 서울 을지로 사옥에 RPA 관제센터를 마련하고 전문 운용 인력을 배치하고 있다. 앞으로 RPA 시스템을 플랫폼으로 확장해 적용 업무 범위를 늘리고, 신기술과 융합해 '지능형프로세스자동화(IPA)' 시스템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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