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대기업 Suning, 내년 10,000개의 신규 매장을 개설하고, 8,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
-- Suning의 2020년 전략은 '1부터 N까지 개방, N부터 1까지 통합'이다.
(난징, 중국 2019년 12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의 상업 대기업 Suning Holdings Group이 2020년 전략을 발표했다. 그룹 설립자 겸 회장 Zhang Jindong의 발표에 따르면, 2020년 Suning은 설립 30주년을 맞아 10,000곳이 넘는 신규 매장을 개설하고, 8,000개에 달하는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새로운 기술과 물류 기반시설에 최소 400억 위안(약 50억 유로)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한다.
Suning은 중국 500대 비국영 기업 중 상위 3위에 들어가며, 연 매출이 6,025억 위안(약 770억 유로)에 달한다. 회사는 신세대 중국 소비자층에 더 향상된 고객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소매 기반시설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중국에서는 중소규모 및 저개발 '중소' 도시의 인구가 국가 전체 인구의 절반을 차지한다. 이들의 구매력이 향상되고, 출세 지향적이고 부유한 새로운 소비자 그룹이 부상함에 따라, 소비 지출이 증가했고, 그 결과 중국에서 '소비력 향상'이 촉진되고 있다. 이는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제 브랜드에 훨씬 더 좋은 기회로 다가간다.
Suning Holdings Group 회장 Zhang Jindong은 중국에서 부상하는 세련된 중산층을 언급하면서, "중국 기업은 40조 규모의 소비자 시장에 의존하고 있다"라며 "중국 시장은 모든 해외 업체가 부러워하고 갈망하는 규모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업을 원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중국에서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다"라면서 "미래에는 모든 차원에서 소비자의 수요를 더 효과적으로 충족하고, 이에 맞추는 사람이 성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국 경제가 고속 발전에서 고품질 발전으로 전환함에 따라, Suning은 규모와 양적인 측면의 확장에서 품질과 효율성 개선으로 진화할 계획이다. 난징에서 뻗어 나가는 Suning 본사에서 특별 회의가 개최됐는데, 이 회의에서 Zhang 회장은 '1부터 N까지 개방, N부터 1까지 통합'이라는 회사의 전략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1부터 N까지 개방'이란, 전체 산업과 사회에 힘을 부여하기 위해 Suning이 멀티채널 풀-시나리오 부문을 통해 자사의 핵심 소매 사업을 개방하는 것을 지칭한다. 'N부터 1까지 통합'이란, 소비자 경험에 집중하고자 온·오프라인 소매를 융합하고, 모든 소비자를 위해 한결같이 고품질의 다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Suning의 시나리오와 공급망 통합을 지칭한다.
Suning은 1990년 설립 이후 소매를 자사의 핵심으로 삼고, 이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금융과 부동산 같은 산업에 종사하면서 스마트 소매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다. Suning은 상품을 포함하는 소매 기반시설, 통합적인 물류 창고(로봇과 드론이 관리하는 창고를 포함) 및 기술에 대한 투자를 이어감으로써, 더 향상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Zhang 회장은 내년 전략을 발표하며, Suning의 소매 클라우드 매장을 4,400개 이상 개장할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Suning의 소매 클라우드 매장은 중국 대도시 외곽의 농촌 지역에서 기업가를 위해 Suning의 가치 사슬이 지닌 힘을 열어주는 Suning의 프랜차이즈 모델이다. 2019년, Suning은 37개의 완다 백화점과 6억2천만 유로 규모의 까르푸 차이나 지분 80%를 인수하며, 자사의 재래식 소매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Suning Holdings Group 소개
1990년에 설립된 Suning은 중국과 일본에 두 상장 기업을 보유하는 중국 굴지의 상업기업 중 하나다. 2019년에 Suning Holdings Group은 연간 매출액 6,025억 위안(약 772억4천 유로)을 기록하며, 중국 500대 민간 기업 순위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인터넷 소매업 부문에서 상위 순위를 이어갔다. Suning은 "모두를 위한 최고의 삶의 질을 구축함으로써, 여러 산업 전반에 걸쳐 에코시스템을 주도한다"는 사명으로, 상업용 부동산, 금융 서비스 및 스포츠를 포함한 다수의 버티컬 산업으로 구성된 기업 생태계를 통해 소매업의 핵심 사업을 강화 및 확장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소매업을 개척하는 주요 자회사인 Suning.com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으로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명단에 올랐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218/2675225-1
Zhang Jindong, Suning Holdings Group 설립자 겸 회장
출처: Suning Holdings Group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