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고객자산관리 전담부서 신설 등 조직 개편

입력 2019-12-30 11:56  

KB증권, 고객자산관리 전담부서 신설 등 조직 개편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KB증권은 고객자산관리·운용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솔루션센터'를 신설하는 등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표이사 직속 독립본부로 신설된 '투자솔루션센터'는 신탁과 투자일임 조직을 통합 편제한 조직이다. 향후 성장 사업영역인 외부위탁운용관리(OCIO)와 기금형퇴직연금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IB(기업금융) 부문에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리츠 및 해외 대체투자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리츠사업부', '리츠금융부', '해외대체투자1, 2부'를 신설했으며 '어드바이저리(Advisory)부'를 신설해 기업 재무 자문 및 사모투자 관련 업무를 강화하기로 했다.
WM(자산관리)부문에서는 비대면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의 온라인 '365지점'을 '프라임(Prime)센터'로 확대 개편했고, 운용 부문에는 글로벌 투자대상 다변화 및 해외채권 운용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트레이딩(Global Trading)부'를 신설했다.
KB증권은 "저금리 상황에서 고객의 자산 증대를 위해 회사의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의 경쟁력 선점으로 안정적인 수익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in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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