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올해는 회사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입니다.
2020년도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많은 난관에도 미래를 꿈꾸고 도전해 왔던 과거 한샘 50년 역사를 계승해 새로운 미래 50년에 도전하는 한 해가 돼야 합니다.
회사는 미래 50년 홈 인테리어 분야 세계최강 기업이 되기 위해 ▲국내시장 10조 매출 달성을 통한 마켓쉐어 확대 ▲전략기획실 강화 통한 10조원 경영 시스템 구축 ▲글로벌 한샘 도전 기반 확립이라는 3가지 중기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리하우스 사업본부는 표준매장 성공 모델을 만들어 이를 전국 50개 상권으로 확대하고, 온라인 사업본부는 설치 물류 서비스를 활용해 한샘몰에 경쟁력 있는 외부 상품 입점을 확대할 겁니다.
키친바흐 사업본부와 인테리어 사업본부는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판 사업본부는 건자재 아이템의 경쟁력과 패키지 시공 능력을 강화해 나갈 겁니다.
전략기획실은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원가 구조 혁신 ▲본부장 중심경영체제 정착 ▲경영 매뉴얼 구축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대외 협력체계 강화 ▲정보시스템 혁신 ▲미래 50년을 위한 미션과 비전 확립 등에 집중해 나갈 계획입니다.
yj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