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오리온은 베트남 법인이 개발한 쌀과자 신제품 '안'(安)이 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6억원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오리온은 "이는 베트남 쌀과자 시장 점유율 13%에 달하는 것으로, 출시하자마자 단숨에 시장 2위로 올라서는 큰 성공을 거뒀다"고 자평했다.
오리온은 쌀과자 시장을 베트남 법인의 신성장 동력 가운데 하나로 정하고, 지난 2년에 걸쳐 제품을 개발했다.
동남아에서는 주로 재스민 품종 쌀이 소비되지만, '안'은 부드러운 식감의 자포니카 품종을 수확 후 6개월·도정 후 1개월 이내로 엄선해 사용했다.
오리온은 1995년 '초코파이' 수출로 베트남에 처음 진출한 이래 2006년 호찌민에 생산 공장을 세우며 현지 진출을 본격화한 바 있다.
'초코파이'는 베트남 제사상에 오를 정도로 국민 간식 반열에 오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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