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7일 마진율 개선, 마케팅 지원 등을 골자로 하는 '대리점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먼저 밀레는 현재 115개 대리점 중 브랜드 기여도가 높고, 판매성과가 우수한 매장을 선정해 판매 마진율을 평균 27%에서 최대 40%로 상향 조정한다.
또 대리점 수익 창출을 위해 지난해 5개였던 대리점 전용 상품 스타일 수를 3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나아가 버스 외부 광고를 지원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신규 개점과 매장 재단장 공사 시 인테리어 비용을 평당 200만원 초반 선으로 정해 대리점의 투자 비용 부담을 줄일 방침이다.
밀레는 창립 99주년을 맞아 불황을 맞은 패션업계의 고통을 분담하고, 안정적 유통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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