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 민첩성 구현에 필요한 핵심 역량 갖춰
-- 스케일드애자일 프레임워크의 혁신적인 버전을 통해 기업이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데 있어 IT 부문을 뛰어넘어 그 전체가 통일성 있게 움직일 수 있게 돼
(보울더, 콜로라도주 2020년 1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사업 민첩성에 대한 전 세계 최고의 프레임워크인 세이프(SAFe(R)) 공급사 스케일드애자일(Scaled Agile, Inc.)은 린 엔터프라이즈들을 위한 세이프(R) 5.0[https://www.scaledagileframework.com/ ]의 일반 공급을 오늘 발표했다. 세이프의 새로운 버전에는 경쟁사보다 더 빠르게 혁신적인 사업 솔루션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전략 수립, 집행과 리더십 역량 측면에서의 중요한 발전 내용이 들어있다.
사업 민첩성에는 린 그리고 애자일 프랙티스를 사용하는 사업 및 기술 리더들, 개발, IT 운영, 법무, 마케팅, 재무, 지원, 컴플라이언스, 보안 그리고 기타 분야 인사 등 솔루션 구현에 관여하는 모든 사람이 필요하다는 접근법을 채택한 세이프 5.0은 린-애자일 사고방식을 사업 부문에 있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확대할 것인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SAI 공동창업자 겸 최고메소돌로지스트 딘 레핑웰은 "기술 혁신이 전례 없이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에서 기존의 사업 모델, 조직의 서열 구조와 기술 인프라로는 회사들이 디지털 시대에 빠르게 적응해야 할 속도를 쉽사리 맞출 수 없다는 사실이 점점 더 분명해졌다"면서 "세이프 5.0은 조직들이 사업 부문과 IT 부문 사이에 존재하는 전략과 전술의 불일치뿐만 아니라 기술 및 민첩성 부족에 대한 대처를 지원함으로써 진정한 사업 민첩성 달성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세이프(R) 5.0의 핵심 기능:
- 고객 중심주의와 설계 사고방식을 추가하여 조직이 문제를 더 잘 이해하고 적절한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 측정 및 성장 지침을 통해 조직이 사업 민첩성의 현상을 파악하고 개선에 필요한 전술적 조치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계속 학습 문화 기능은 기업 내의 모든 사람이 모두 학습을 계속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하는 일단의 가치와 프랙티스를 제공한다.
- 조직 민첩성 기능은 팀들이 그들의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분명하며 결정적인 새 공약을 통해 전략을 진화시키며,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 세이프 5.0은 사업팀들을 포함시키기 위해 확장함으로써 조직 내 모든 팀이 혁신적인 사업 솔루션들을 만들고, 공급하며, 지원하는 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 새로운 세이프 원칙―가치를 중심으로 조직하라―은 기업들이 엔드투엔드의 전체 가치 플로우에서 그들의 개발 노력을 통일성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펩시코 판매 기술 담당 디렉터 카르멘 파렌솔드는 "우리가 세이프 5.0에 대해 크게 열광하는 것은 설계 사고방식과 고객 중심주의가 이제 본 프레임워크 안에 있다는 사실"이라면서 "우리는 최종 사용자를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의 핵심에 두어야만 한다. 왜냐하면, 이 일은 기술 솔루션을 단지 기술 솔루션만을 위해 구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일은 그러한 솔루션을 활용할 그러한 사용자에 관한 일"이라고 말했다.
태스크탑 CEO이자 프로젝트 투 프로덕트 저자인 마이크 컬스텐 박사는 "대규모 소프트웨어 구현에 통달한 사람들이 21세기의 경제 지평을 정의할 것"이라면서 "세이프 5.0은 내가 확신키로 수많은 조직이 프로젝트에서 프로덕트로의 전환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작업의 핵심이 될 기념비적인 출시품"라고 말했다.
세이프 5.0 웹사이트는 scaledagileframework.com에서 볼 수 있으며 세이프 5.0에 대한 FAQ는 support.scaledagile.com에서 볼 수 있다. 전체 출시에 관련된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 세이프4.6 웹사이트는 2021년 1월까지 v46.scaledagileframework.com으로 남게 된다.
- 종합적인 트레이닝 그리고 세이프 역할과 역량에 대한 인증을 제공하며 업데이트된 세이프 5.0 강의들은 2020년 1월에 있다.
스케일드애자일
스케일드애자일은 사업 민첩성에 대한 전 세계 최고의 프레임워크인 세이프(R) 공급사이다. 스케일드애자일은 학습 및 인증, 전 세계의 파트너 네트워크와 50만 명 이상의 숙련된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그 수가 늘고 있는 커뮤니티를 통해 기업들이 자신들의 문화에 민첩성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기업들은 고객 가치를 빠르게 모색하고 구현하며, 새로운 기회들을 활용하고, 사업 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스케일드애자일은 플레지 1% 기업 자선 및 커뮤니티 운동의 기부 회원이다. scaledagile.com에서 상세 정보를 구하기 바란다.
리소스:
세이프 사례 연구[https://www.scaledagile.com/resources/safe-case-studies/ ]
세이프 관련 뉴스[https://www.scaledagile.com/about/newsroom/press-releases/ ]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TVncDr32Nbk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62335/Say_Hello_SAFe_5.jpg
"SAFe 5.0 is a monumental release that I am convinced will be key in helping countless enterprise organizations succeed in their shift from project to product." ―Dr. Mik Kersten, CEO of Tasktop. Learn about SAFe 5.0 and business agility at scaledagileframework.com.
출처: 스케일드애자일(Scaled Agile, In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