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 2020년 1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및 가전제품 생산업체 하이얼 그룹(600690: 상하이)이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 하이얼 부스에서 획기적인 스마트 홈 체험 에코시스템을 선보이면서 새로운 세대의 생활을 안내했다. 하이얼은 자사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40개가 넘는 제품을 바탕으로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사용자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하는 무한한 맞춤을 지원한다.
스마트 홈은 CES 2020의 주요 테마 중 하나다. 세계적으로 다양한 브랜드가 최신 스마트 홈 기기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수많은 신제품 중 하이얼은 스마트 홈 생활에 대한 독특한 접근법과 획기적인 에코시스템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하이얼 스마트 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Huang Cheng은 "자사는 항상 업계 선두주자가 되고, 가능성의 한계에 도전하고자 노력해왔다"라며 "자사의 에코시스템은 방대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에서 첨단 스마트 홈 기기를 결합하고, 더 많은 가족이 IoT 기술을 바탕으로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최근 수년 사이 스마트 홈 유행이 폭발적으로 퍼지면서, 가정 내 거의 모든 방에 적합한 용도로 스마트 홈 제품이 개발됐다. 하이얼은 이 기회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스마트 홈 리얼리티를 선보이고 있다. 하이얼의 에코시스템은 단순히 제품만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자유롭게 자신만의 스마트 홈 체험을 맞춤화하도록 지원한다.
하이얼 부스에서는 홀로그램 영상을 통해 방문객이 직접 미래를 볼 수 있다. 미래에는 집 안에 있는 모든 장치가 IoT를 통해 연결된다. 한편, 하이얼의 스마터 라이프(Smarter Life) 공간은 하이얼 에코시스템의 방대한 기능성과 디자인 가능성을 부각시켰다. 하이얼은 이 시스템을 바탕으로 스마트 옷장부터 스마트 거실과 주방까지 각 방을 소비자의 요건과 예산에 맞춰 맞춤화하는 방식을 소개했다.
한 시나리오에서는 보안성을 높이고자 하는 주택 소유주가 불과 수백 달러로 스마트 보안 카메라, 자물쇠 및 센서를 설치한다. 한편, 완전한 스마트 체험을 모색하는 사용자는 하이얼의 스마트 홈 제품 포트폴리오 제품을 이용해 집 안의 모든 방을 디자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령자와 장애인을 위한 집에는 사용이 간편하며, 수도와 가스를 모니터링하고 자동으로 끄는 스마트 주방과 자동으로 휠체어를 보관하는 스마트 벽장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하이얼 비전은 환경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한다. 하이얼의 미래 스마트 주방에서는 하이얼 PAD를 통해 요리 재료의 원산지와 날짜를 확인하고, 조리법을 보며, 제철 농산물을 선택할 수 있다.
2019년에 만들어진 하이얼 스마트 홈은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인기를 얻었다. 지금까지 하이얼 스마트 홈 에코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약 2천만 명에 달하는 사용자를 확보했다. 이 중 1,330만 명은 아시아에, 416만 명은 아메리카에, 140만 명은 유럽에, 100만 명은 호주에 있다. 하이얼 스마트 홈은 35주년 기념 그룹 연례 회의에서 발표된 하이얼 그룹 브랜드 에코시스템 전략 제6기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108/2685669-1
하이얼, CES 2020에서 스마트 홈의 미래를 정의
출처: Haier Smart Hom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