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한국 소비자 작년 앱 지출액 5.8조원…3년 새 2배↑"

입력 2020-01-16 11:00  

앱애니 "한국 소비자 작년 앱 지출액 5.8조원…3년 새 2배↑"
앱애니 집계…"하루 평균 3시간40분 모바일 사용…2017년 대비 17% 증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모바일 분석 업체 앱애니는 지난해 국내 사용자가 모바일 앱에 50억달러(5조7천905억원)를 지출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3년 전인 2016년보다 2배 늘어난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는 1천200억달러(139조800억원)로, 2016년 대비 11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출액은 게임 분야에서는 '리니지 M',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리니지 2 레볼루션'이 순서대로 1~3위를 차지했고, 비게임에서는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지', '유튜브' 등 순이었다.
국내 소비자의 하루 평균 모바일 사용 시간은 3시간 40분으로, 2017년보다 17% 증가했다.
국내에서 가장 크게 성장한 앱 분야는 사용 시간 기준 2017년 대비 570% 성장률을 나타낸 건강 및 피트니스였다. 만보기형 리워드앱 '캐시워크'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