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가전관리 케어솔루션, '보이는 ARS' 도입

입력 2020-01-17 10:00  

LG 가전관리 케어솔루션, '보이는 ARS' 도입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LG전자[066570]는 가전관리 서비스인 '케어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이는 ARS'(자동응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 화면에 전체 업무 메뉴를 순서대로 보여주는 서비스로, 고객이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메뉴로 이동할 수 있다.
케어솔루션에 가입한 고객이 콜센터(1577-4090)에 전화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 화면에 보이는 ARS 메뉴가 뜬다.
상담사와 통화하지 않아도 ▲ 결제정보와 주소 변경 ▲ 요금 납부 ▲ 매니저 연락 요청 ▲ AS 접수 등을 시간 제한 없이 하루 24시간 중 언제든 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1년간 케어솔루션 고객들의 콜센터 이용 정보를 분석해서 이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를 보이는 ARS 메뉴에 적용했다.
고객의 통화 시간이 기존 ARS보다 약 30% 감소할 것으로 LG전자는 기대했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홈브루 등 생활가전 10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하고 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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