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118 상담센터 출범 10주년…총 450만건 민원 상담

입력 2020-01-19 12:00  

KISA 118 상담센터 출범 10주년…총 450만건 민원 상담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개인정보 침해사고, 해킹, 스미싱 등과 관련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 중인 118상담센터가 올해 1월 18일로 개소 10주년을 맞았다고 19일 밝혔다.

KISA 118상담센터는 해킹·바이러스 상담지원 전화 118번과 개인정보침해신고 전화 1336번을 통합해 2010년 1월 18일 118번으로 통합 출범했다. 해킹·개인정보·스팸 등 사이버 고충 민원에 대한 종합적인 상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한다.
KISA는 10년 동안 118상담센터가 총 457만 7천77건의 민원을 상담했으며, 상담 내용은 개인정보(134만443건, 약 29%) 분야가 가장 많았고, 스팸(93만 4천394건, 약 20%), 해킹·바이러스(79만3천43건, 약 17%) 관련 상담이 뒤를 이었다고 설명했다.
KISA는 1월 말부터 기관 사업별 홈페이지에 산재해 있던 상담·신고 기능을 모아 상담지원 전용 대민 서비스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4월에는 '118.kr'로 구성된 숫자 도메인을 도입해 민원 접근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KISA는 "지역 인재 채용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상담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개인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앞으로도 민원 상담 서비스 품질 향상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