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스마트폰 보면서 단순문의 해결 '보이는 ARS' 도입

입력 2020-01-21 09:00  

이마트24, 스마트폰 보면서 단순문의 해결 '보이는 ARS' 도입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편의점 이마트24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보면서 단순 문의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보이는 ARS(자동응답시스템)'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보이는 ARS'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보면서 점포 위치, 운영 시간, 각종 행사, 결제수단, 택배 등 단순 문의 사항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3개월간 고객 문의 1만여건을 분석한 결과 점포 정보, 서비스, 결제 수단 등 37%가 단순 문의였다"면서 "단순 문의 고객이 '보이는 ARS'를 활용하면 고객센터 연결 시간이 단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이마트24가 앞서 14∼19일 보이는 ARS를 시험한 결과, 고객 연결 대기시간이 기존 10초에서 6초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