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알파크레딧(c), 1억2천500만 달러의 투자 유치 계약 체결

입력 2020-01-27 17:51  

[PRNewswire] 알파크레딧(c), 1억2천500만 달러의 투자 유치 계약 체결

-- 소프트뱅크 라틴아메리카 펀드가 주도한 투자자 그룹으로부터 자금 유치

(마이애미 2020년 1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소비자 대출 및 중소기업 금융 솔루션에 특화되었으며 중남미 지역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영위하는 핀테크 플랫폼 알파크레딧(AlphaCredit(c))은 전 세계 최대의 기술 투자자 중 하나인 소프트뱅크 라틴아메리카 펀드가 주도한 1억2천500만 달러의 에쿼티 라운드 계약을 체결했다. 알파크레딧(c)은 이번 에쿼티 라운드로 조성된 자금을 통해 중남미 최고의 금융 기술 플랫폼 중 하나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입증되었으며 수익성 높은 동사 비즈니스 모델의 경쟁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계약은 클로징에 필요한 통상적인 조건들과 함께 멕시코의 경쟁 촉진 기구(COFECE)와 특정 제3자들의 승인이 필요하다.

아우구스토 알바레즈 알파크레딧(c) 공동창업자 겸 공동CEO는 "이번 라운드에 참여하여 우리와 우리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신뢰를 표시한 소프트뱅크 라틴아메리카 펀드 그리고 기타 투자자들에게 감사하고 싶다"면서 "우리는 첨단 기술과 강력한 자금 지원을 통해 금융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수많은 사람의 경제적인 발전을 촉진하면서도 우리 자신도 엄청나게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호세 루이스 오로즈코 알파크레딧(c) 공동창업자 겸 공동CEO도 "우리는 이번 에쿼티 투자를 통해 개인과 소기업들에 빠르고, 쉬우며, 융통성 있는 대출을 계속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며 경제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파울로 파소니 소프트뱅크그룹인터내셔널 매니징인베스트먼트파트너는 "알파크레딧(c)은 프로그램화된 공제 시스템을 통해 개인과 소기업들에 빠르고 저렴하게 신용을 공여하고 있는데, 이 시스템은 연체율이 낮기 때문에 이자율도 낮다"면서 "동사의 사업 방식은 동사의 생태계에 속한 모든 사람에게 훌륭한 것이며, 우리가 멕시코와 콜롬비아의 지평을 바꾸고 있는 이 굉장한 기업가들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는 이유가 그것"이라고 말했다.

알파크레딧(c)은 멕시코와 콜롬비아 시장에서 8년 이상 대부업을 영위해오고 있는데 전통적인 은행으로부터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지 못하거나 다른 방식의 금융을 활용할 수 없는 동사 고객들에게 1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대출해주고 있다. 알파크레딧(c)은 동사의 플랫폼인 AXS액세스, 체크!, 알칸자캐피털과 본투를 통해 소비자와 중소기업들에 맞춤형 대출 솔루션을 계속 제공한다.

기타 국제적인 유수의 벤처 캐피털 펀드들과 소프트뱅크의 기존 투자자 그룹이 이번의 B 시리즈 라운드에 소프트뱅크와 함께 참여함으로써 중남미 핀테크 분야의 발전에 자신들의 경험을 공헌한다.

알파크레딧(c) 공동창업자 호세 루이스 오로즈코는 "우리는 혁신과 기술 발전을 통해 모든 사람이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헌신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그 두 분야 최고의 것을 접목하여 전통적인 은행들로부터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분야가 신용 및 자금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알파크레딧(c)
알파크레딧(c)은 중남미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최고의 기술 기반 금융 플랫폼 중 하나로서 혁신적인 솔루션과 첨단 기술을 통해 멕시코와 콜롬비아의 소비자와 중소기업들에 소비자 대출 상품과 금융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미래 예측성 언급에 관한 특별 노트
이 언론 배포문에는 미래 예측성 언급이 들어있다. 실제적인 결과는 미래 예측성 언급에 들어 있는 내용과는 상당히 다를 수 있다. 본 홍보 문건은 증권의 판매 제안 혹은 구매 제안 요청이 아니다.

출처: 알파크레딧(AlphaCredi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