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교원그룹의 건강 가전 브랜드 웰스는 렌털업계에서 처음으로 '공유 렌털' 상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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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렌털이란 정수기로 대표되는 기존 렌털 서비스에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공유된 렌털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상품이다.
웰스는 공유 렌털 제품은 고객이 필요할 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가격 부담을 낮추고, 사용 기간에 대한 제약을 최소한으로 줄였다고 덧붙였다.
공유 렌털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식물재배기 '웰스팜'으로, 매월 2만원대의 비용을 지불하면 원하는 채소 모종을 정기적으로 배송 받아, 키워 먹을 수 있다.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채소 모종을 선택할 수 있고, 사용 기간도 1년으로 줄였다.
웰스는 웰스팜을 시작으로 공유 렌털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웰스 관계자는 "가격과 의무사용 등 약정 기간에 대한 부담 등을 줄이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췄다"면서"며 "웰스는 기존 렌털 사업과 공유 렌털 사업 투트랙으로 전략을 구사하겠다"고 밝혔다.
vivid@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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