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581억원…전년보다 15% 증가 "수익성 개선"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창사 이래 처음이자 식자재 업계 최초로 매출 3조원 고지에 올라섰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조551억원, 영업이익 581억원을 올렸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는 2018년보다 매출은 8%, 영업이익은 15% 각각 증가한 것이다.
CJ프레시웨이는 "경기불황에 따른 외식 경기 침체와 인건비 부담에도 지속적인 마진 개선 전략이 주효했다"며 "이를 통해 매출 성장은 물론 일부 수익성 개선이 이뤄졌다"고 자평했다.
주력 사업인 식자재 유통 부문에서는 전년보다 약 8% 늘어난 2조4천56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및 급식 유통 경로에서 대형 업체 수주와 함께 B2B 대리점 공급물량 확대를 통해 매출을 끌어올렸다"며 "가정간편식(HMR)에 관련 원재료 등을 공급하는 유통 경로도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소개했다.
단체급식 부문 매출은 2018년보다 13% 증가한 4천678억원이었다.
CJ프레시웨이는 "주 52시간제 시행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비용이 늘어났음에도 지난해 4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인 1천203억원을 달성하는 등 레저·컨세션(다목적 이용 시설을 특정 기업이 일괄 임차해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은 경로 다각화와 단가 조정 등을 통해 성장을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는 2015년 매출 2조원을 돌파한 이래 매년 평균 10% 이상 매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이후 4년 만에 매출 3조원을 돌파하게 됐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는 인프라 구축을 통한 차별화한 경쟁력 강화, 독점 및 특화 상품, 맞춤형 영업활동 강화를 통해 수익성 제고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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