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년 이내에 10,000개가 넘는 중소기업에 블록체인 제공
(프놈펜, 캄보디아 2020년 2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26일, 싱가포르 블록체인 기업 PLMP Fintech의 캄보디아 투자 자회사인 PLMP Venture Capital이 캄보디아 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of Cambodia, SECC)로부터 자산 및 펀드 관리 허가증을 발급받았다. 이는 블록체인 솔루션과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10,000개가 넘는 중소기업을 양성하고자 하는 PLMP Fintech의 10년 목표의 일환이다.
PLMP Fintech 공동설립자 Peter Lim은 Creatanium 스마트 도시와 더불어 인도네시아 물류 부문과 PLMP Fintech의 블록체인 프로토콜 간의 지속적인 통합을 예로 들면서, "자사는 이미 운영 중인 기술, 부동산 및 금융 프로젝트로 구성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PLMP Venture Capital 상무이사 Kym Kee는 "자사는 Creatanium 실리콘 밸리를 기획하고 있으며, 이번에 받은 허가증을 통해 기관 투자와 고액 순자산 보유자의 투자가 물꼬를 트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10년 동안 미화 50억 달러에 달하는 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이 프로젝트는 AI, 로봇 공학 및 사이버 보안 같은 신기술 분야에 종사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블록체인을 통해 유치하는 캄보디아 최초의 기술 단지가 될 전망이다.
자산 및 펀드 관리는 캄보디아 중소기업 발전 부문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PLMP Fintech의 비전에서 첫 단계에 불과하다. PLMP Fintech는 공공, 민간 및 온라인 서비스를 개시하고, 디지털 담보를 통해 사업 융자와 소액 융자를 제공하고자 전문 은행 허가증을 신청했다. 세 가지 부문 모두를 확신함으로써, 아직 은행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수많은 지역 기업가를 위한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기존 기업과 기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을 얻게 될 전망이다.
같은 맥락으로, PLMP Venture Capital은 파트너 CSME와 함께 지역의 혁신 중소기업을 소개하는 정기적인 행사를 개최하고, 이들 중소기업이 업계 최고 리더와 잠재적인 투자자 앞에서 가시성을 높일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PLMP Venture Capital과 CSME는 올 4월 프놈펜에서 열리는 Startup World Cup을 후원한다. Startup World Cup은 최고로 선정된 프로젝트에 미화 1,000,000달러 규모의 펀딩 지원금을 지급하는 세계적인 대회다.
미디어 문의: media.comms@creataniumblockchain.com
출처: PLMP Fintech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